21대 차기 대선이 6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주식시작에서는 정치테마주를 위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대선은 6월 3일에 치뤄지는 것이 유력한데요.
오늘은 한동훈 테마주로 엮인 주식들 중에서도 TOP7 주식과 그 이유에 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7개의 대장주들이 비슷한 주가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정치주는 실적과는 무관하게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1. 부방
한동훈 테마주에서 빠짐없이 거론되는 회사입니다.
이유
부방의 조상준 사외이사와 한동훈 전 장관과는 대학교때부터 사법연수원시절까지 이어진 인연인데요.
서울대학교 법학과, 미국 컬럼비아 로스쿨 동문이면서 사법 연수원 한기수 차이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일주일 주가의 흐름을보면 계속해서 우상향입니다.
부방회사는?
부받은 전기밥솥 브랜드인 쿠첸으로 이미 알려진 인지도 높은 기업입니다.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할인마트 운영 및 유통, 부동산 임대 및 투자, 소프트웨어 개발 및 시설종합관리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오파스넷
이유
오파스넷은 신동훈 사외이사가 한동훈 전 장관과 37회 사법시험 동기라는 부분에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주가의 흐름을 보면 부방과 비슷하게 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월 1일부터 계속 우상향입니다.
오파스넷 회사는?
오파스넷은 네트워크 및 시스템 통합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장비를 확용하여 공공기관 및 금융권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튼튼한 회사입니다.
삼성전자,한국거래소, 국민은행, 넥슨, 아모레퍼시픽, 두산 등 국내 주요 기업과 연관하여 매출을 내고 있습니다.
3. 대상홀딩스
이유
한동훈 전 장관과 이정재의 친분은 이미 유명하죠. 이정재의 연인으로 알려진 임세령 가족이 오너가로 있는 회사이며 임세령 또한 대주주입니다.
대상홀딩스
대상홀딩스는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로 이미 모든분들이 알 정도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7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회사중 대상은 청정원, 순창고추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자회사 대상 또한 테마주로 분류되어 대상홀딩스와 같이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4. 태양금속
태양금속은 4월 7일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한동훈 테마주 중 가장 급진적인 주식 중 하나입니다.
이유
태양금속은 한우산 회상이 한동훈 전 장관과 같은 ' 청주 한씨' 라는 점에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전형적인 인맥이 이유입니다.
태양금속
태양금속은 자동차 및 기계 전기, 전자부품용 제조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국내 최대의 자동차용 냉간 단조 볼트류 전문 제조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5. 노을
이유
노을의 이선지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콜롬비아 로스쿨 출신으로 동문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한동훈 장관의 배우자와 같은 김앤장에 근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을?
노을은 배아AI 기술과 자체 보유 원천기술인 NGSI 기술을 기반으로 혈액과 조직세포를 분석해 질병을 진단하는 플래폼 기업입니다.
정밀 의료 플랫폼을 운영중이며 유방암, 폐암 등 암 정밀진단과 프로파일링에 특화된 프플랫폼으로 개발 진행중에 있습니다.
6. 티비씨
제가 보기에 한동훈 테마주만을 이유로 들어가기에는 위험한 주식이지 않나 생각이 드는 주식입니다. 실적등을 잘 살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동훈 테마주로 편입되 다른 주식들과 비슷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식 자체가 가볍기 때문에 잘 생각하셔서 들어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티앤씨?
종합 미디어 콘텐츠를 생상하고 방송하는 방송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플랫폼을 통해 방송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고 광고 수익도 얻는 기업입니다.
7. 덕성 우
이유
대표이사와 사외이사가 한동훈 전 장관과 같은 서울대를 졸업했다는 사실이 부각되어 관련주에 포함되었습니다.
덕성
덕성은 코스피에 상장된 회사로 인공피혁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초전도 마그넷을 상용 개발에 착수한 이력도 있어서 초전도체 테마주에 속해 있기도 합니다.
그 이외의 한동훈 테마주에 속한 기업들은?
1.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전경희 사외이사가 한동훈 전 장관과 사법고시,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이유로 테마주에 속해 있습니다.
제약업체로 바이오시밀러와 항체 신약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2. 토비스
상근 감사인 안영수씨가 한동훈 전 장관과 사법연수원, 사법시험 동기라는 이유로 테마주에 속해 있습니다.
게임기 모니터와 PC모니터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3. 극동유화
사외이사가 한동훈 전 장관과 컬럼비아 로스쿨 동문입니다.
산업, 기계용 윤활유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의약, 화장품, 식용품에 사용중인 고급특수유를 생각하기도 합니다.
4. 디티앤씨알오
이성규 사외이사가 한동훈 전 장관과 같은 법학과 동기입니다.
의약품, 의료기기,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등의 영역에서 임상시험에 용역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주의할점
정치 테마주의 변동성
이러한 테마주는 정치인의 행보나 발언에 따라 주가 변동이 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동훈 장관의 사퇴설이 돌 때 관련주들이 급락한 사례가 있습니다.
실적과 무관한 주가 변동
기업의 실적이나 펀더멘털과 무관하게 주가가 움직일 수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단기 투자에 적합
정치 테마주는 장기 투자보다는 단기 투자에 적합하며, 투자 시 철저한 리스크 관리가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