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4년 포스코홀딩스 배당금 지급일 주가전망 알아보기

반응형

포스코 홀딩스는 코스피 7위로 최대주주로 국민연금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입니다. 배당률은 2.5% 이지만 주가가 계속 상승하는 중에 배당률이 2퍼센트대라는 것은 의미있는 수치입니다.

 

1. 포스코 홀딩스 배당 주기

포스코 홀딩스는 1년에 4번 분기별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1분기 배당기준일은 3월, 2분기 배당기준일은 8월, 3분기 배당기준일은 11월이며 마지막 최종 배당금은 24년 2월 입니다.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모두 같은 배당금을 지급하였는데 그 액수는 2,500원 이었습니다.

 

 

 

 

 

2. 포스코 홀딩스 배당성향 

포스코 홀딩스는 21년 1만7천원을 배당했으며, 22년에는 1만 2천원, 23년에는 10,000원을 배당했습니다. 

 

배당률은 21년 6.19%, 22년 4.34%, 23년 2.4%를 기록하였습니다.

 

배당금은  22년과 23년이  비슷하지만 배당률이 다른 이유는 23년에 주가가 올라갔기 때문입니다.

 

배당성향은 21년 19.43%이며, 22년은 28.95%입니다.

 

포스코는 앞으로 배당성향을 50%까지 높인다고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배당금액도 상승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3. 포스코 홀딩스 배당금 

포스코 홀딩스의 4분기 배당금은 2,500원 입니다. 

 

 

시가 배당율은 0.6%이며 1년 배당율로 환산하면 2.4%입니다. 

 

 

4. 포스코 홀딩스 배당금 지급일 

포스코 홀딩스 배당기준일은 2월 29일 입니다.

 

따라서 배당금을 받을 수 있으신 분들은 2월 27일까지 주식을 가지고 계신 분들입니다.

 

배당락일은 2월 28일이며 이날은 배당금만 받고 주식을 팔고 싶으신 분들이 많은 만큼 주가가 내려가는 날입니다.

 

 

 

 

포스코 홀딩스 주가 전망

포스코 홀딩스는 현재 주가가 43만원대로 1년 최고 금액인 76만원에서 거의 40프로 정도 밀려 내려온 수준입니다. 

 

포스코 홀딩스는 무역, 건설, 에너지, 친환경 인프라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조선소나 자동차회사등에 철강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50프로 정도가 철강에서 나오고 잇으며 그 외 무역과 건설 분야에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2년에 지주회사로 전환되었으며 국민연금이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매출은 전년대비 9프로 떨어진 77조이며 영업이익은 3조 5천억대 입니다. 

 

전기차 시장이 축소되며 친환경 소재의 실적이 저조한 것이 실적 악화를 이끌었다고 판단됩니다.

 

외국인들은 현재 매수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최고점을 찍고 랠리를 이끈 만큼 올해는 투자자들이 관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올해 아르헨티나 염수 사업과 광양 광석 양극재 공장의  상용화 공정이 시작되는 만큼 이 것이 25년에는 매출에 반영되어 주가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현대차가 브라질에 1.5조를 투자하면서 전기차 파이프라인이 형성되는 것도 미래 주가에 긍정적이라고 봅니다.

 

또한 이익율이 50%에 육박하다는 리튬을 24년 상반기부터 생산하고 27년까지 투자를 완성한다면 약 10만톤의 리튴을 생산할 수 있으며 이것은 고스란히 영업이익으로 갈 전망입니다.

 

미래의 먹거리인 만큼 현재 먹거리인 철강보다 훨씬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라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홀딩스 회사는?

포스코 홀딩스는 철강을 생산하는 자회사 포스코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포스코 홀딩스는 철강과, 친환경 미래소재 산업으로 주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사업분야는 크게 4가지입니다.

철강분야에서는 탄소 배출 없은 수소 환원제와 철로 만들어질 친환경소재를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소재분야에서는 전기차 배터리에 꼭 필요한 핵심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리튬/니켈 분야에서는 이차전지 소재의 원료로 리튬과 니켈을 가지고 여러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에 광양에 공장을 증축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소분야에서는 에너지 산업의 페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미래 소재인 수소를 개발하는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코 홀딩스의 주 수입원은 철강입니다. 조선소와 자동차 산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사업을 주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에는 리튬 산업이 주 수입원이 될 전망입니다. 

 

자회사로는 포스코 뿐만 아니라 무역을 담당하는 포스코인터네셔널과 미래 먹거리 사업을 담당하는 포스코퓨처엠등이 있습니다. 

 

포스코 인터네셔널에서는 무역사업을 통해 철강 , 천연가스, 태양력에너지뿐만 아니라 이차전지소재, 농산물까지 두루 관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퓨처엠은 양극재와 음극제를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유일한 한국업체로서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 재활용 사업등 미래 먹거리 산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